먹튀검증센터

메시 내보내기로 이미 결정하고선 메시이름 또는 먹튀 이용해서 자유계약으로 영입한거같은데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차라리 1년 전에 또는 먹튀 메시가 나가고 싶어 했을 때, 이적료를 받지 못하더라도 레전드에 대한 예의로서 보내주는 게 더 나았을 수도 있다.'

골퍼들의 불만이 잇따르자 1984년부터는 또는 먹튀 팔을 쭉 편 뒤 몸 앞 어깨높이에서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공을 볼 수 있게 되자 욕심이 분출됐다. 조금 더 땅에 가까운 곳에서 떨어뜨리려 팔을 내리다 벌타를 받은 선수가 더러 있었다. 떨어지는 공에 회전을 줘서 공이 풀에 박히지 않게 하려는 선수도 많았다.

 

강욱순 원장은 “떨어뜨리면서 손가락을 돌리면 반칙이고 적발되면 벌타를 받았다. 이렇게 하는 선수는 하수였다. 엄지와 검지의 높이를 다르게 한 상태로 공을 쥐었다가 놓으면 자연스럽게 회전이 걸렸다”고 말했다.

 

35년 만인 올해 다시 드롭 방법이 바뀌었다. 무릎 높이에서 공을 떨어뜨리면 된다. 드롭을 쉽게 하게 해주겠다는 의도다. 그러나 올초부터 일부 선수들은 “무릎 높이는 자세가 엉거주춤하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조던 스피스 등 몇몇 선수가 예전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어깨높이에서 드롭을 하려다 경기위원이 알려줘 간신히 벌타를 면했다. 리키 파울러는 어깨높이에서 드롭을 했다가 벌타를 받았다. 화가 난 파울러는 이후 대변을 보는 듯한 엉거주춤한 자세로 공을 드롭하는 포즈를 취했다.

 

골프규칙을 관장하는 미국골프협회(USGA)와 선수들 사이에도 드롭 방법을 놓고 갈등이 일어나고 있다. 저스틴 토머스는 새 규칙을 “끔찍하다”고 했다. 그는 또 동료가 벌타를 받자 “USGA가 선수들에게 제대로 설명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나 USGA는 “계획된 미팅을 모두 취소한 사람이 토머스”라고 밝혔다. 토머스는 “내가 취소했다는 말은 정확하지 않다”고 다시 반박했다. PGA 투어 선수 앤드루 랜드리는 “이 규칙은 쓰레기다. PGA 투어만의 독자적인 규칙을 만들어야 한다. USGA와 R&A의 규칙은 1년에 한 번씩 US오픈과 디 오픈에서만 지키자”고 주장했다.

 

선수들 불평은 이해가 된다. 무릎보다 높으면 어깨든 허리 높이든 상관이 없다는 주장이 일리가 있다. USGA는 지난해 1인치(2.54㎝) 높이에서 드롭하도록 허용하겠다고 했는데 다시 무릎 높이로 바꿨다. 이후 너무 교조적으로 밀어붙이는 듯한 분위기다.

 

선수들 불평도 보기 좋은 건 아니다. 세련된 자세는 아닐지 몰라도 무릎 높이에서 드롭하는 게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다. 등 뒤로 공을 떨어뜨리던 과거의 드롭 방법이 지금 기준으로 매우 어색한 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어깨높이의 드롭이 이상하게 느껴질 것이다. 선수들은 골프규칙을 숙지한 뒤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 지난주 혼다 클래식에서 캐디가 뒤에 있었다는 이유로 2벌타를 받은 무명 선수 애덤 섕크의 말이 귀에 남는다. 의도적으로 규칙을 어긴 것은 아니었지만, 그는 “모든 사람은 규칙에 맞게 경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담은 이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연기를 하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하고 싶었는데 캐릭터가 한정적이었다"며 "연기를 하는 다른 동료들도 살을 빼고 이미지를 변신하면 연기할 때 더 폭넓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고 말했다.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했단 소리다.

 

조선판 좀비에 이어 한국판 오컬트가 몰려오고 있다. 오컬트, 즉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초자연적 현상을 다룬 이야기가 영화와 TV드라마로 줄을 잇는다. 이들 작품은 ‘엑소시스트’(1973) ‘오멘’(1977) 등 할리우드 오컬트물의 기반이 된 서양식 기독교 세계관에서 벗어나 불교·무당·영매 등 다양한 소재와 결합해 한국적 색채가 물씬 묻어나는 것이 특징.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이 서양의 좀비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것처럼, 장르의 확장이 일어나고 있는 셈이다.

 

영화계 대표 주자는 장재현 감독이다. 2015년 장편 데뷔작 ‘검은 사제들’로 544만 관객을 동원, ‘한국에서 오컬트는 안된다’는 통념을 깨트린 데 이어 두 번째 영화로 ‘사바하’를 내놓았다. 전작이 사제복을 입은 김윤석과 강동원을 앞세워 명동 한복판에서 구마 의식을 벌인 반면 신작은 불교로 눈을 돌렸다. “기독교는 악이 정확하게 존재하는 반면 불교는 악이 없다. 이것이 생(生)하면 저것이 생(生)하고, 이것이 멸(滅)하면 저것이 멸(滅)하는 연기설이 기본 교리”라는 것이 감독의 말. 극 중 사슴동산은 불교적 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신흥종교 단체다. 사천왕을 그린 탱화가 스크린에 등장하는 장면은 지금껏 본 적 없는 비주얼로 색다른 공포감을 자아낸다.

 

개봉 2주 만에 200만 넘는 관객을 모았는데, 반응은 좀 엇갈린다. 교리에 대한 설명이 복잡한데다, 사이비종교를 추적해온 박 목사(이정재)와 미스터리한 정비공 나한(박정민)이 팽팽하게 대립하는 대신 각기 다른 방향에서 악의 실체에 접근하는 것도 혼란을 가중한다. 장재현 감독은 “서사가 캐릭터들을 끌고 가는 영화”라고 설명했지만, 16년 전 태어난 쌍둥이 자매(이재인 1인 2역) 같은 중요한 인물이 충분히 설명되지 않고 끝난다. 이에 누가 선이고 악인지 관객을 끝까지 고민에 빠지게 했던 나홍진 감독의 영화 ‘곡성’(2016)과 비교하는 시선도 나온다.

 

영화평론가 강유정 교수(강남대 국문과)는 최근의 오컬트 작품에 대해 “목사와 스님이 협력하는 등 영화에서 구현하는 세계뿐만 아니라 영화를 소비하는 방식과 반응 역시 매우 한국적”이라고 설명했다. 기독교·천주교·불교 등 종교와 관계없이 자리하고 있는 기복신앙 때문에 작품 속에서 여러 종교와 민간신앙이 뒤섞이기 쉽고, 또 국내 관객들은 전통적인 선악 구도 못지않게 현실에 대한 풍자나 비판적 요소를 찾아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다. 그는 “그간 한국에도 무속신앙을 다룬 영화는 종종 있었지만 상징성이 약해 오컬트의 범주에 넣기 어려웠던 반면, ‘사바하’는 불교의 경전과 밀교의 개념을 가져옴으로써 다양하게 확대될 여지가 생겨났다”고 덧붙였다.

 

“안녕, 제이슨. 런던 날씨는 좀 어때? ‘캣츠’는 잘 찍고 있어?”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